본문 바로가기

여행•음식

가을나들이 하기 좋은 푸른수목원

나들이하기 딱 좋은 날씨!

가을이네요 😀


2013년 개원 했을 때 몇 번 와 보고

오랜만에 생각도 정리 할 겸 

​와봤습니다.



서울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

탁 트인 시야가 좋지요?



​이렇게 탁 트인 시야는

조금 안 쪽으로 걸어 들어와야 볼 수 있구요.


이 곳

푸른수목원은

서울 최초의 친환경 수목원이라고 합니다.


103,354m2 부지에 25개의 테마정원과

숲교육센터가 있습니다.


안내도를 보니 정말 넓지요?

서울에서 조용하게 산책하기에는 최고예요^^ 


정말 오랜만에 온걸 티내는군요...

무료주차였는데

유료주차로 변경되었습니다 😧

주차는 122대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


연중무휴

공원을 개방하고 있지만

개장시간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 



주차장 쪽 입구를 통해서 들어오면

먼저 북카페와 가든카페가 보이는데

먼저 북카페를 소개할께요.

북카페 입구에는

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

휠체어 4대를 비치해 뒀는데

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
유아를 위한?

아니면 엄마를 위한?

 유모차 4대도

무료로 이용할 수 있네요^^


북카페 내부에는

조용하고 넓은 테이블들이 있고



​어른들을 위한 서적과



어린이들을 위한 서적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.

사진보다는 책이 많이 구비되어 있지만

도서관처럼 다양한 종류의 책은 없으니,

책 한 권 들고 와서

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.



요렇게 어린이들이

걸터 앉아서 읽을 수 있는 곳도 있네요^^

요런 장소는 작다보니

어른들이 이용할 수 없어서 아쉽.....😥


가든카페는 테이크아웃만 할 수 있는데


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.


탁 트인 시야가 좋죠?

가든카페에서 커피 한 잔 사서

너울마당의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

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^^



요렇게 파라솔이 쳐 있는 테이블들이 있구요.

간단한 간식거리를 가져와서

드시는 분 들도 계시네요.


수목원 중간 중간에 원두막도 있는데

벌써 자리잡고 담소 나누시는

어머님들이 계시네요.


초상권이 있으니 사진은.......🙃


다양한 종류의 꽃 화분도

​볼 수 있네요.


유아들을 위한

목재 놀이기구도 있는데

재미있어 보입니다 ^^


너울마당에서 산책로로 들어가는 곳.

파벽에 걸어 둔 화분이 이쁘네요.


평일 오전 시간이다보니

아이들보다는 부부, 연인들이

드문드문 보이는게

조용히 산책 하기에는 좋네요.


가끔

엄마와 손잡고 걷는 아이도 보이고...

흐뭇한 풍경입니다 🙂

가장 많이 보이는 억새풀


바닥에 풀이 있는 길도 있는데


자세히 보니 클로버 잎이네요.

아이들에게

행운을 갖다 줄

네 잎 클로버 찾으라고 하고

잠깐의 휴식을 취할 수도 있을듯 😁


노란 장미


흰 장미


다양한 장미들이 있는 달록뜰이라는

장미정원도 있는데

지금은 몇 송이만 꽃을 피웠네요.


장미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오면

이쁠거 같네요.


반대편 쪽으로 쭈욱~ 걷다보면

또 다른 출입구가 보이는데

밖으로 나가보면 빌라촌들이 보입니다.


그린빌라....

1983년에 지은 빌라촌 이라고 하는데

우리나라 최초의 빌라촌이라고 하네요..


서울에 이런 부촌이!?

싶을 정도의 집들이 많습니다.


사생활 노출이라는 오해를 받을 수 있어서

사진은 안 찍었는데

이 빌라촌도 산책하기 좋아요.


약 30분 정도 걷다보니

원점으로 돌아왔네요.



열심히 잔디밭을 관리중이시네요.


개원했을 당시에는 나무 펜스도 없었는데

아이들이 오르내려서 펜스를 친 듯 합니다.


아이들과 식물관찰을 하다보면

1시간 이상도 걸리겠네요^^



서울에서 가까운 수목원

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에

가족들과 한 번 와보세요^^


저도 단풍이 물드는 시기에

책 한 권 들고서

한 번 더 와 봐야 겠네요.


'여행•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한복입으면 무료! 경복궁, 창경궁 야간개장  (0) 2016.09.24
코스트코   (0) 2016.09.24
9월 27일 한강에 불꽃놀이 보러가요~  (3) 2016.09.23